KOSAC 소개

ABOUT KOSAC

2024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대회(KOSAC, Korea Student Advertising Competition)는 광고산업 활성화와 예비 광고인들의 실무능력향상을 목표로 마련된 국내 대표 산학연계 프로그램입니다.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원과 광고업계 및 학계의 후원으로 개최되는 본 대회는 캠페인 전 과정에 참여하고 경쟁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우수 광고인을 선발하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것입니다.

  • 국내 광고계 최대의
    산학연계 프로그램

    정부, 업계, 학계의 공동 추진 사업으로 국내 광고 관련 인사가 대거 참여

  • 수상자 취업을 위한
    광고계 차원의 노력

    인턴십 연계 등 수상자 취업을 위한 협조 요청

  • 학과 수업 연계 및
    지도 교수 참여

    교수의 지도하에 6개월에 걸쳐 진행되며, 전국 광고 관련 학과가 수업과 연계하여 한 학기 동안 참여

  • 공개 경쟁PT심사 및 시상식

    예비 광고인의 공개 경쟁의 장이자, 현장 교육 및 축제의 장으로 이루어짐

  • 경쟁 PT 전 과정을 경험

    단순 아이디어, 작품만이 아닌 조사, 기획, 제작, PT에 이르는 캠페인 전 과정을 대상으로 함

  • 토너먼트로 진행
    (지역대회 -> 전국대회)

    지역대회를 통해 선발된 팀들이 전국대회에서 경쟁

개최 배경

  • 1. 광고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업계, 학계, 정부의 산학연계 프로젝트 필요성 대두

    광고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은 실력 있는 인재를 통해 이루어지며, 이는 업계와 학계, 그리고 정부가 함께 노력함으로써 만들어질 수 있는 결과입니다. 이에 한국광고총연합회는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원과 광고업계, 학계의 후원으로 예비광고인을 위한 산학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합니다.

  • 2. 광고 관련 학과 교수의 실질적 현장학습 수업기반 마련 요구

    교수의 지도하에 실질적인 캠페인 전 과정에 참여하고 공개경쟁을 통해 실무 경험을 쌓는 기회를 학생들에게 제공하고자 본 대회를 준비했습니다.

  • 3. 업계 차원의 광고관련 우수 인력에 대한 검증 프로그램 개발 요청

    광고산업은 사람의 중요성이 매우 강조되는 영역이지만 실력 있는 인재에 대한 검증은 현실적으로 매우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이에 KOSAC을 통해 예비 광고인들에게는 광고업계로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업계에는 전국의 수많은 예비광고인들 중 검증된 인재를 발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대회 개요

  • 문화체육관광부
  • 한국광고총연합회
  • 차이커뮤니케이션, TBWA KORE, 애드리치, The SMC, 맥켄월드그룹, 피알원, 빅밴드,
    한국광고학회, 한국광고홍보학회, 한국광고PR실학회, 한국OOH광고학회
  • 안전한 사회만들기 프로젝트
  • 2024년 3월~6월
※ 상기 일정은 사정상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추후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됩니다.

※ 코로나19 확산 추이에 따라 대회 운영내용 및 일정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