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행요강

제출방식 및 유의사항

'

참가자격

2년제 이상 대학 및 대학원 재(휴)학생/지도교수를 선임한 2~5인의 팀 구성 필수

  • ※ 2024년도 8월 졸업예정자, 국내 대학에 재학 중인 외국인도 참가 가능
  • ※ 광고업계 종사자, 사회인, 해외 대학에 재학 중인 외국인, 한국인 유학생은 참가 불가

제출방식

출품 주제에 대한 크리에이티브 제작물 시안을 포함한 캠페인 전체 기획서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30장 이내
  • 슬라이드 크기: MS파워포인트 페이지 설정 따름 (16:9, 25.4cm×14.2cm)
  • 기획서 30장 내에 아이디어를 효율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 제작물을 포함하여 구성
온오프라인 매체 제한 없이 아이디어를 효율적으로 확산시킬 수 있는 전략제시
  • - 동영상/음성 파일 첨부 불가
  • 1) 동영상/음성 파일 첨부 불가

    ※ 서류심사 통과자(지역대회 및 전국대회 심사 대상)는 발표용 파일(ppt, pptx)로 수정·보완하여 제출 할 수 있으며, 동영상/음성파일 첨부 가능

  • 2) 파일형식: ppt, pptx, pdf(파워포인트 파일 pdf로 변환하여 제출 가능) ※키노트 제출 불가
  • 3) 출품방법: 홈페이지(http://kosac.ad.co.kr)를 통한 온라인 접수(우편, 방문접수 불가)
  • 4) 지역대회(예선PT) 및 전국대회(본선PT)는 제출된 기획서를 기반으로 발표시간 10분(전국대회), 10분(지역대회)으로 진행되며 별도의 질의 응답 시간은 없음
  • o PPT 작품파일, 폰트 파일을 각각 제출
  • o 폰트파일 업로드 시에는 등록된 폰트 이외에 개별적으로 사용한 폰트들은 반드시 단일 폴더에 폰트들을 넣고 압축(zip)파일 형태로 업로드
  • o 기획서 작품 용량 제한: 100MB 이하 (PPT, 첨부파일, 폰트 등을 포함한 용량)
  • ※PDF파일 제출 시 별도의 폰트파일 제출 필요 없음

출품 및 제작규정

PPT 표지 및 내지 규정
  1. 1) KOSAC 심사 전 과정은 Blind Test로 진행
  2. 2) PPT 표지에 팀명, 작품제목 외에는 학교, 학과, 기타 소속, 이름 등 개인정보 작성 금지
  3. 3) PPT 내지에도 학교, 학과, 기타 소속, 이름 등 개인정보 노출 금지
    특히 각 학교 내 설문진행 결과자료 등에 학교명, 개인이름 작성 금지
    (예: '광고대학교 3학년 김코삭'→ 'OO대학교 3학년 김OO'으로 기입) ※ 제출방식을 준수하지 않은 작품은 심사에 불이익을 당할 수 있습니다.
제작규정
  1. 1) 출품작은 반환하지 않으며, 수상작의 저작권은 출품자에게 귀속되나, 연합회에서 대회홍보, 마케팅, 교육 등의 목적으로 출품작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2) 출품작품은 기존에 발표되지 않은 순수한 창작 작품이어야 합니다. 표절 또는 모방작으로 판명될 경우 심사에서 제외되며, 수상하였더라도 추후에 표절 사실이 밝혀질 경우 수상을 취소합니다.
  3. 3) 인공지능(AI)을 제작도구(TOOL)의 용도로서는 사용이 가능하나 카피라이팅 및 키비주얼, 키메시지, 영상 스토리(스토리보드), 컨셉 등을 생성하는 것은 금지합니다.
  4. * 제작도구(TOOL) : 자료서치, 이미지 서치, 음성녹음 등 기본적인 제작도구로서 도움을 받는 행위. 단, AI를 사용했을 경우 주석을 통해 사용 사실 명시필수
  5. 4) 가이드라인의 이외의 인공지능(AI)을 활용해 만든 작품은 저작물(창작물)로 볼 수 없으며 본 대회에서는 출품작으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6. 5) 위의 규정을 준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문제는 출품팀에게 있습니다.
출품규정
  1. 1) 참가지역 구분(6개 지역)은 재학 중인 학교를 기준으로 등록하셔야 합니다. 지역을 잘못 지정한 경우에는 해당지역으로 심사권이 넘어가게 되며, 규정사항 미준수로 실격처리 됩니다. 또한 수상하였더라도 추후에 해당 사실이 밝혀질 경우에도 수상을 취소합니다.
  2. 2) 팀 구성이 여러 학교인 경우, 팀원의 과반수가 속한 지역을 선택하여야 하며, 지역비율이 2:2로 동일한 경우는 지도교수님의 소속지역으로 선택하십시오.
  3. 3) 작품제출이 마감시간에 집중되어, 일시적 서버다운 등의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가급적 마감시간 최소 3시간 전에는 작품 및 폰트파일을 업로드 해주시길 권장합니다.
  4. 4) 1팀(명)당 1작품 이상 출품 가능합니다.
  5. 5) 영문 또는 영문·국문을 혼용하여 출품작을 제작할 수 있으며, 영어 프레젠테이션(지역 및 전국대회) 가능합니다.
  6. ※영문 출품작, 영어PT에 대한 별도의 가산점 없음

심사방법 및 기준

  1. ① 총 100점 만점으로 심사항목 별 점수 차등배점
  2. ② 작품별 부여받은 심사점수의 평균값으로 순위 산출
  3. ③ PT심사는 지정된 발표시간 초과 시 30초 당 0.5점 감점

 ① 서류심사

구분 심사항목 배점
캠페인 플래닝 o 주제 핵심 타겟에 대한 이해 및 접근
o 리서치, 포지셔닝, 타겟팅, 마케팅, 사회적 흐름에 대한 반영
o 논리적인 접근 및 해결방안
o 실현가능하며 지속가능한 아이디어인지 여부
o 기획서의 완성도
40점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o 전략, 아이디어, 크리에이티브의 전달을 극대화하기 위해 창의적으로 다양한 매체를 사용하였는지 여부
o 다양한 매체를 효율적으로 믹스하고 스케줄링 하였는지 여부
30점
크리에이티브 o 흥미롭고 타겟에 적합한 크리에이티브 제시
o 창의적이며 참신한 크리에이티브 제시
o 크리에이티브의 완성도 평가
30점

  ② PT심사(지역 및 전국대회)

구분 심사항목 배점
캠페인 플래닝 o 주제 핵심 타겟에 대한 이해 및 접근
o 리서치, 포지셔닝, 타겟팅, 마케팅, 사회적 흐름에 대한 반영
o 논리적인 접근 및 해결방안
o 실현가능하며 지속가능한 아이디어인지 여부
o 기획서의 완성도
25점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o 전략, 아이디어, 크리에이티브의 전달을 극대화하기 위해 창의적으로 다양한 매체를 사용하였는지 여부
o 다양한 매체를 효율적으로 믹스하고 스케줄링 하였는지 여부
25점
크리에이티브 o 흥미롭고 타겟에 적합한 크리에이티브 제시
o 창의적이며 참신한 크리에이티브 제시
o 크리에이티브의 완성도 평가
25점
프레젠테이션 o 내용을 정확하고 논리적으로 전달하는지 여부
o 자신감 있는 태도로 청중과 상호작용하는지 여부
25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