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행요강

제출규격 및 유의사항

'

참가자격

2년제 이상 대학 및 대학원 재(휴)학생/지도교수를 선임한 3~5인의 팀 구성 필수

  • ※ 2019년도 8월 졸업예정자, 국내 대학에 재학 중인 외국인도 공모가능
  • ※ 광고업계 종사자, 사회인, 해외 대학에 재학 중인 외국인은 공모 불가

제출방식

출품 주제에 대한 크리에이티브 제작물 시안을 포함한 캠페인 전체 기획서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30장 이내
  • 슬라이드 크기: MS파워포인트 기본 페이지 설정 따름 (16:9, 25.4cm×14.29cm)
  • 기획서 30장 내에 아이디어를 효율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 제작물을 포함하여 표현
온오프라인 매체의 제한없이 아이디어를 효율적으로 확산시킬 수 있는 전략제시
  • - 동영상/음성 파일 첨부 불가
  • 1) 동영상/음성 파일 첨부 불가

    ※ 서류심사 통과자(지역대회 및 전국대회 PT심사 대상 팀)에 한하여 동영상/음성파일 첨부 가능

  • 2) 통합PT심사는 비공개로 진행하며 제출된 기획서를 기반으로 15분(발표 10분, 질의응답 5분) 간 진행
  • 3) 전국대회 PT는 제출된 기획서를 기반으로 15분 이내에 발표하며 별도의 질의응답 시간없음
  • 4) 파일형식: ppt, pptx(MS파워포인트 2010버전만 제출가능, 키노트 제출 불가)

    ※ MS파워포인트 2010 상위버전으로 제작 시 2010버전으로 저장하여 제출

  • 5) 출품방법: 공식 홈페이지(http://kosac.ad.co.kr)를 통한 온라인 접수(우편, 방문접수 불가)

출품 및 심사규정

PPT표지 및 내지 규정
  1. KOSAC 심사 전 과정은 Blind Test로 진행
  2. PPT 표지에 팀명, 작품제목 외에는 학교, 학과, 기타 소속, 이름 등 개인정보 작성 금지
  3. PPT 내지에도 학교, 학과, 기타 소속, 이름 등 개인정보 노출 금지
    특히 각 학교 내 설문진행 결과자료 등에 학교명, 개인이름 작성 금지

    (예: ‘광고대학교 3학년 김코삭’→ ‘OO대학교 3학년 김OO’으로 기입)
    ※ 제출방식을 준수하지 않은 작품은 심사에 불이익을 당할 수 있습니다.
출품 및 심사규정
  1. 출품작은 반환하지 않으며, 수상작의 저작권은 (사)한국광고총연합회에 귀속됩니다. 응모작품은 기존에 발표되지 않은 순수한 창작 작품이어야 합니다. 표절작품으로 판명될 경우 심사에서 제외되며, 수상하였더라도 추후에 표절 사실이 밝혀질 경우 수상을 취소합니다.
  2. 참가지역 구분(6개 지역)은 재학 중인 학교를 기준으로 등록하셔야 하며, 잘못 지정했을 경우 타지역 심사권으로 넘어갈 우려가 있으며, 차후 불이익을 당할 수 있습니다.
  3. 팀 구성이 여러 학교인 경우, 팀원의 과반수가 속한 지역을 선택하여야 하며, 지역 비율이 2:2로 동일한 경우는 지도교수님의 소속지역으로 선택하십시오.
  4. 작품제출 마감시간에 집중되어, 일시적 서버다운 등의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가급적 마감 시간 최소 3시간 전에는 작품 및 폰트 파일을 업로드 해주시길 권장합니다.
  5. 1팀(명)당 1작품 이상 출품 가능
  6. 모든 심사는 페이퍼 출력으로 심사가 이루어지지 않으며, 노트북을 통한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쇼로 심사 채점이 이루어집니다. (단,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은 노트북입니다.)

심사방법

  1. ① 총 100점 만점으로 심사항목 별 점수 차등배점
  2. ② 작품별 부여받은 심사점수의 평균갑으로 순위 산출
  3. ③ PT심사는 지정된 발표시간 초과 시 30초 당 0.5점 감점

 ① 서류심사

구분 심사항목 배점
아이디어 [주제 이해도] 주제 핵심 타겟에 이해 및 접근
[적합성] 리서치, 포지셔닝, 타겟팅, 마케팅, 사회적 흐름에 대한 반영
[논리성] 논리적인 접근 및 해결방안
[창의성] 창의적인 접근 및 해결방안
40점
솔루션 실현가능성
매체적합성
제작물의 완성도
컨셉의 전달성/표현성
40점
기획서 표현력 기획서 구성력 20점

  ② PT심사(통합PT, 전국대회)

구분 심사항목 배점
아이디어 [주제이해도] 주제 핵심 타겟에 대한 이해 및 접근
[적합성] 리서치, 포지셔닝, 타겟팅, 마케팅, 사회적 흐름에 대한 반영
[논리성] 논리적인 접근 및 해결방안
[창의성] 창의적인 접근 및 해결방안
40점
솔루션 실현가능성
매체적합성
제작물의 완성도
컨셉의 전달성/표현성
40점
프레젠테이션 커뮤니케이션 능력
기획서 구성력
20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