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최 배경
-
1. 광고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업계, 학계, 정부의 산학연계 프로젝트 필요성 대두
광고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은 실력 있는 인재를 통해 이루어지며, 이는 업계와 학계, 그리고 정부가 함께 노력함으로써 만들어질 수 있는 결과입니다. 이에 한국광고총연합회는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원과 광고업계, 학계의 후원으로 예비광고인을 위한 산학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합니다.
-
2. 광고 관련 학과 교수의 실질적 현장학습 수업기반 마련 요구
교수의 지도하에 실질적인 캠페인 전 과정에 참여하고 공개경쟁을 통해 실무 경험을 쌓는 기회를 학생들에게 제공하고자 본 대회를 준비했습니다.
-
3. 업계 차원의 광고관련 우수 인력에 대한 검증 프로그램 개발 요청
광고산업은 사람의 중요성이 매우 강조되는 영역이지만 실력 있는 인재에 대한 검증은 현실적으로 매우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이에 KOSAC을 통해 예비 광고인들에게는 광고업계로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업계에는 전국의 수많은 예비광고인들 중 검증된 인재를 발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대회 개요
- 문화체육관광부
- 한국광고총연합회
- 2027 충청 유니버시아드대회 조직위원회, 스프링앤플라워, 빅밴드앤코, 드림인사이트, 피알원, The SMC, TBWA KOREA, 휘닉스커뮤니케이션즈, 서비스플랜코리아, 이노레드, RUNLAB, 마스삼공, 와이즈버즈, 한국광고학회, 한국광고홍보학회, 한국광고PR실학회
- 2027 충청 유니버시아드 대회 숨은 매력 발굴 프로젝트
- 2025년 9월~12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