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가자격
2년제 이상 대학 및 대학원 재(휴)학생/지도교수를 선임한 2~5인의 팀 구성 필수
- ※ 2025년도 8월 졸업예정자, 국내 대학에 재학 중인 외국인도 참가 가능
- ※ 광고업계 종사자, 사회인, 해외 대학에 재학 중인 외국인, 한국인 유학생은 참가 불가
제출방식
출품 주제에 대한 크리에이티브 제작물 시안을 포함한 캠페인 전체 기획서 | |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30장 이내
|
|
|
출품 및 제작규정
PPT 표지 및 내지 규정
|
|
제작규정
|
|
출품규정
|
|
기타사항
|
심사기준
- ① 서류심사
- 0(심사방법)
- -총 100점 만점으로 심사항목 별 점수 차등배점
- -작품별 부여받은 심사점수의 평균값으로 순위 산출
- ※ 동점작이 발생할 경우,커뮤니케이션 전략 및 크리에이티브 합산 점수가 높은 팀 순으로 순위 결정
o(심사기준)
구분 | 심사항목 | 배점 |
---|---|---|
커뮤니케이션 전략 | o 주제 핵심 타겟에 대한 이해 및 접근 o 리서치, 포지셔닝, 타겟팅, 마케팅, 사회적 흐름에 대한 반영 o 논리적인 접근을 통한 컨셉도출 o 기획서의 완성도 |
40점 |
미디어 솔루션 | o 전략, 아이디어, 크리에이티브의 전달을 극대화하기 위해 창의적으로 매체를 사용하였는지 여부 o 타겟에게 적합한 매체를 효율적으로 믹스하였는지 여부 |
20점 |
크리에이티브 | o 흥미롭고 타겟에 적합한 크리에이티브 제시 o 창의적이며 참신한 크리에이티브 제시 o 크리에이티브 완성도 평가 o 실현가능한 크리에이티브 제시 |
40점 |
- ② PT심사(지역 및 전국대회)
- o(심사방법)
- -총 100점 만점으로 심사항목 별 점수 차등배점
- -작품별 부여받은 심사점수의 평균값으로 순위 산출
- -PT심사는 지정된 발표시간 초과 시 30초당 0.5점 감점
- ※ 동점작 발생 시 심사위원 심층논의를 통해 가산점(최대 1점)부여
o(심사기준)
구분 | 심사항목 | 배점 |
---|---|---|
커뮤니케이션 전략 | o 주제 핵심 타겟에 대한 이해 및 접근 o 리서치, 포지셔닝, 타겟팅, 마케팅, 사회적 흐름에 대한 반영 o 논리적인 접근을 통한 컨셉도출 o 기획서의 완성도 |
30점 |
미디어 솔루션 | o 전략, 아이디어, 크리에이티브의 전달을 극대화하기 위해 창의적으로 매체를 사용하였는지 여부 o 타겟에게 적합한 매체를 효율적으로 믹스하였는지 여부 |
15점 |
크리에이티브 | o 흥미롭고 타겟에 적합한 크리에이티브 제시 o 창의적이며 참신한 크리에이티브 제시 o 크리에이티브 완성도 평가 o 실현가능한 크리에이티브 제시 |
30점 |
프레젠테이션 | o 내용을 정확하고 논리적으로 전달하는지 여부 o 자신감 있는 태도로 청중과 상호작용하는지 여부 |
25점 |
가산점 | o 타 기획서에 비해 과제를 풀어가는 흐름이 자연스럽고 일관성(주제,컨셉,메시지,타겟 등)을 유지하였을 경우 ※ 동점작 발생 시 심사위원 심층논의를 통해 가산점(최대 1점)부여 |
1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