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행요강

제출방식 및 유의사항

'

참가자격

2년제 이상 대학 및 대학원 재(휴)학생/지도교수를 선임한 2~5인의 팀 구성 필수

  • ※ 2025년도 8월 졸업예정자, 국내 대학에 재학 중인 외국인도 참가 가능
  • ※ 광고업계 종사자, 사회인, 해외 대학에 재학 중인 외국인, 한국인 유학생은 참가 불가

제출방식

출품 주제에 대한 크리에이티브 제작물 시안을 포함한 캠페인 전체 기획서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30장 이내
  • 슬라이드 크기 : MS 파워포인트 페이지 설정 따름(16:9, 25.4cm x 14.2cm)
  • 기획서 30장 내에 아이디어를 효율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 제작물을 포함하여 구성
  • 1) 동영상/음성 파일 첨부 불가

    ※ 서류심사 통과자(지역대회 및 전국대회 심사 대상)는 발표용 파일(ppt,pptx)로 수정*보완 하여 제출 할 수 있으며, 동영상/음성파일 첨부가능

  • 2) 출품방법: 홈페이지(http://kosac.ad.co.kr)를 통한 온라인 접수(우편, 방문접수 불가)
  • 3) 파일형식 : ppt, pptx, PDF (파워포인트 파일을 PDF로 변환하여 제출 가능)

    ※ 제출한 폰트가 심사 노트북에서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등의 시스템적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하면 PDF 버전으로 제출하는 것을 권장, 키노트 제출 불가

출품 및 제작규정

PPT 표지 및 내지 규정
  1. 1) KOSAC 심사 전 과정은 Blind Test로 진행
  2. 2)PPT 표지에 팀명, 작품 제목 외에는 학교, 학과, 기타 소속, 이름 등 개인정보 작성 금지
  3. 3) PPT 내지에도 학교, 학과, 기타 소속, 이름 등 개인정보 노출 금지
    특히 각 학교 내 설문진행 결과자료 등에 학교명, 개인이름 작성 금지 (예: '광고대학교 3학년 김코삭'→ 'OO대학교 3학년 김OO'으로 기입) ※ 제출방식을 준수하지 않은 작품은 심사에 불이익을 당할 수 있습니다.
제작규정
  1. 1) 출품작은 반환하지 않으며, 수상작의 저작권은 출품자에게 귀속되나, 연합회에서 대회홍보, 마케팅, 교육 등의 목적으로 출품작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2) 출품작품은 기존에 발표되지 않은 순수한 창작 작품이어야 합니다. 표절 또는 모방작으로 판명될 경우 심사에서 제외되며, 수상하였더라도 추후에 표절 사실이 밝혀질 경우 수상을 취소합니다.
  3. 3) 인공지능(AI)을 활용할 수 있으나 사용 프로그램, 활용한 부분 등을 작품 내 명확히 명시해야 합니다. 해당 기준을 어길 경우 심사에 불이익(심사제외 등)을 받을 수 있으며, 추후에 밝혀질 경우 수상을 취소합니다.
  4. 4) 모든 결과물은 출품팀의 순수 창작물이어야 하므로 타인(출품팀 및 지도교수 외)에게 대가를 지불하여 제작하거나, 대가를 지불하지 않았다 하여도 타인 의 힘을 빌려 제작한 것이 밝혀질 경우 수상이 취소됩니다.
  5. 5) 위의 규정을 준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문제는 출품팀에게 있습니다
출품규정
  1. 1) 참가지역 구분(6개 지역)은 재학 중인 학교를 기준으로 등록하셔야 합니다. 지역을 잘못 지정한 경우에는 해당지역으로 심사권이 넘어가게 되며, 규정사항 미준수로 실격처리 됩니다. 또한 수상하였더라도 추후에 해당 사실이 밝혀질 경우에도 수상을 취소합니다.
  2. 2) 팀 구성이 여러 학교인 경우, 팀원의 과반수가 속한 지역을 선택하여야 하며, 지역비율이 2:2로 동일한 경우는 지도교수님의 소속지역으로 선택하십시오.
  3. ※분교 또는 캠퍼스가 분리되어 있는 경우 해당 캠퍼스 소재지로 출품
  4. 3) 작품제출이 마감시간에 집중되어, 일시적 서버다운 등의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가급적 마감시간 최소 3시간 전에는 작품 및 폰트파일 업로드 해주시길 권장합니다.
  5. 4) 1팀(명)당 1작품 이상 출품 가능합니다. 단, 2작품 이상 출품할 경우 작품간 유사성(작품콘셉트, 크리에이티브 등)이 없어야 합니다. 동일 작품을 중복 출품하였을 경우 제출한 작품은 출품 취소처리 되고 수상하였더라도 수상을 취소합니다.
  6. 5) 영문 또는 영문·국문을 혼용하여 출품작을 제작할 수 있으며, 영어 프레젠테이션(지역 및 전국대회) 가능합니다.
  7. ※영문 출품작, 영어PT에 대한 별도의 가산점 없음
기타사항
  1. ※출품작 평과결과에 대해 일체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평가점수 및 세부결과는 공개하지 않습니다.

심사기준

  1. ① 서류심사
  2. 0(심사방법)
  3. -총 100점 만점으로 심사항목 별 점수 차등배점
  4. -작품별 부여받은 심사점수의 평균값으로 순위 산출
  5. ※ 동점작이 발생할 경우,커뮤니케이션 전략 및 크리에이티브 합산 점수가 높은 팀 순으로 순위 결정

o(심사기준)

구분 심사항목 배점
커뮤니케이션 전략 o 주제 핵심 타겟에 대한 이해 및 접근
o 리서치, 포지셔닝, 타겟팅, 마케팅, 사회적 흐름에 대한 반영
o 논리적인 접근을 통한 컨셉도출
o 기획서의 완성도
40점
미디어 솔루션 o 전략, 아이디어, 크리에이티브의 전달을 극대화하기 위해 창의적으로 매체를 사용하였는지 여부
o 타겟에게 적합한 매체를 효율적으로 믹스하였는지 여부
20점
크리에이티브 o 흥미롭고 타겟에 적합한 크리에이티브 제시
o 창의적이며 참신한 크리에이티브 제시
o 크리에이티브 완성도 평가
o 실현가능한 크리에이티브 제시
40점
  1. ② PT심사(지역 및 전국대회)
  2. o(심사방법)
  3. -총 100점 만점으로 심사항목 별 점수 차등배점
  4. -작품별 부여받은 심사점수의 평균값으로 순위 산출
  5. -PT심사는 지정된 발표시간 초과 시 30초당 0.5점 감점
  6. ※ 동점작 발생 시 심사위원 심층논의를 통해 가산점(최대 1점)부여

o(심사기준)

구분 심사항목 배점
커뮤니케이션 전략 o 주제 핵심 타겟에 대한 이해 및 접근
o 리서치, 포지셔닝, 타겟팅, 마케팅, 사회적 흐름에 대한 반영
o 논리적인 접근을 통한 컨셉도출
o 기획서의 완성도
30점
미디어 솔루션 o 전략, 아이디어, 크리에이티브의 전달을 극대화하기 위해 창의적으로 매체를 사용하였는지 여부
o 타겟에게 적합한 매체를 효율적으로 믹스하였는지 여부
15점
크리에이티브 o 흥미롭고 타겟에 적합한 크리에이티브 제시
o 창의적이며 참신한 크리에이티브 제시
o 크리에이티브 완성도 평가
o 실현가능한 크리에이티브 제시
30점
프레젠테이션 o 내용을 정확하고 논리적으로 전달하는지 여부
o 자신감 있는 태도로 청중과 상호작용하는지 여부
25점
가산점 o 타 기획서에 비해 과제를 풀어가는 흐름이 자연스럽고 일관성(주제,컨셉,메시지,타겟 등)을 유지하였을 경우
※ 동점작 발생 시 심사위원 심층논의를 통해 가산점(최대 1점)부여
1점